![김해시는 항공·항만·철도의 트라이포트tri-port 글로벌 물류거점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 홈페이지를했다 김해시 동북아 물류플랫폼 홈페이지 모습 사진김해 동북아 물류 홈페이지 캡처](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3/06/20240306175036937971.png)
경남 김해시는 항공·항만·철도의 트라이포트(tri-port) 글로벌 물류거점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 홈페이지를 6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일반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에 대하여 소개하고, 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김해의 비전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어 한눈에 이해가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그간 김해시가 국토부에서 추진 중인 국가 스마트 물류플랫폼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한 발자취를 홈페이지 내 홍보자료와 보도자료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물류플랫폼에 대한 개념과 세계 물류시장의 동향에 따라 글로벌 물류 선도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국가계획이 소개돼 있다.
또한, UAE 두바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이미 트라이포트를 기반으로 국제물류 허브도시로 자리매김한 해외사례를 들어 김해시가 왜 동북아 물류플랫폼의 최적지인지, 국가차원에서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사업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많은 국민들이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을 이해하고 유치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바라며, 김해시도 부·울·경 초광역 도시권의 중심으로써 글로벌 물류 허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