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호, 태국과 2연전 치를 A대표팀 명단 발표…이강인 포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선혜 기자
입력 2024-03-11 11:3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2차 예선 2연전 태국과의 경기를 치를 선수가 발표됐다.

    (감독직을 수락하기까지) 상당히 고심 많았는데, 14년 선수 생활을 하면서 축구협회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았고 축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도움이 돼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최선을 다해서 2경기를 치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명단에 포함된 선수는 골키퍼 △송범근(쇼난 벨마레)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조현우(울산HD), 수비수 △권경원(수원FC) △김문환(알두하일SC)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울산HD) △김진수(전북현대) △설영우(울산HD) △이명재(울산HD) △조유민(샤르자FC), 미드필더 △박진섭(전북현대) △백승호(버밍엄시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 생제르망) △정우영(VfB 슈투트가르트) △정호연(광주 FC) △홍현석(KAA 헨트) △황인범(FK 츠르베나 즈베즈다), 공격수 △조규성(FC 미트윌란) △주민규(울산HD) 등이다.

  • 글자크기 설정
  • 황선홍 "최선 다해서 태국과 2경기 치를 것"

  • "대표팀 불화는 팀 구성원 전체 문제"

한국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에 출전할 대표팀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선홍 한국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에 출전할 대표팀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2차 예선 2연전 태국과의 경기를 치를 선수가 발표됐다. 논란이 있었던 이강인 선수도 선발 명단에 오르며 이번 태국전에 이목이 집중된다. 

11일 황선홍 한국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이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에 출전할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황 감독은 명단 발표에 앞서 "대한민국 축구가 위기에 처해 있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감독직을 수락하기까지) 상당히 고심 많았는데, 14년 선수 생활을 하면서 축구협회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았고 축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도움이 돼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최선을 다해서 2경기를 치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명단에 포함된 선수는 골키퍼 △송범근(쇼난 벨마레)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조현우(울산HD), 수비수 △권경원(수원FC) △김문환(알두하일SC)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울산HD) △김진수(전북현대) △설영우(울산HD) △이명재(울산HD) △조유민(샤르자FC), 미드필더 △박진섭(전북현대) △백승호(버밍엄시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 생제르망) △정우영(VfB 슈투트가르트) △정호연(광주 FC) △홍현석(KAA 헨트) △황인범(FK 츠르베나 즈베즈다), 공격수 △조규성(FC 미트윌란) △주민규(울산HD) 등이다. 

선수 선발 배경에 관해 황 감독은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 기반으로 55명의 예비 명단을 정했다. 2주간에 걸쳐 코치랑 K리그, 아시아챔피언스리그 등을 관전했다. 해외 선수의 경우 직접 볼 수 없어 영상을 통해 점검했다"며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부상 선수 제외한 23명을 선발했다"고 말했다.

대표팀 내 불화의 중심이었던 이강인 선수 선발과 관련해서는 "두 선수(손흥민, 이강인)와 직접 소통했고 이강인은 축구팬과 진정성 있게 사과하고 싶어했다. 손흥민 선수는 그런 이강인을 보듬어 안고 화합해서 앞으로 나가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다"며 "이 문제가 모든 팀 구성원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 감독은 "태국 2연전을 하나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께 속죄한다는 마음으로 경기를 치르겠다"며 "선수들도 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대표팀 선발 명단
◇ 골키퍼
△송범근(쇼난 벨마레)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조현우(울산HD)

◇ 수비수
△권경원(수원FC) △김문환(알두하일SC)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울산HD) △김진수(전북현대) △설영우(울산HD) △이명재(울산HD) △조유민(샤르자FC)

◇ 미드필더
△박진섭(전북현대) △백승호(버밍엄시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 생제르망) △정우영(VfB 슈투트가르트) △정호연(광주 FC) △홍현석(KAA 헨트) △황인범(FK 츠르베나 즈베즈다)

◇ 공격수
△조규성(FC 미트윌란) △주민규(울산H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드디어 축협들의 황소들이 날뛰기 시작하네 한국 북중미월드컵 탈락에 내모가지건다... 소들이 미치면 바루도살에 그고기도 안먹어...정가 참 대가리참나 구니갸 집안이 쑥대밭이지...더이상 대한민국이 니들손안에있다고 생각하지마라... 니들은 ㄱ.냥 패배자들이야.. 낡은286으로는 안대. 지금은 AI시대라고....멍충한인간아 쫌 근처에 대가리굴리는 인간좀찾아라... 니들이 망한이유가 바로그거야...아직도 니가 재벌인줄아나바...겁나웃겨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