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4층, 27개동 전용면적 59~110㎡ 1470세대로, 입주민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 시킬 첨단 시스템이 도입됐다.
다기능 스마트 스위치로 외출 시 일괄소등과 가스 상태제어(off 기능), 엘리베이터를 집안에서 미리 호출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AI 인식 시스템으로 세대 내 조명 등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를 99.95% 차단(H13 등급 헤파필터 적용)하는 고성능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주거환경을 유지하고, 불필요한 대기전력 차단과 무선 AP 시스템, 통합 키 하나로 공동현관부터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편리하게 이용하는 원패스 등이 있다.
입주민 전용 수영장도 있어 아침 저녁으로 매일 수영을 즐기며, 아이들은 수심이 낮은 유아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립된 대형 북카페와 키즈카페, 티 하우스 등도 있다.
교통환경은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강서선 환승역도 추진 중이다. 하단녹산선(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타당성 확보), 남해 제2고속지선,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예정), 부산신항·김해고속도로(예정)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주변에는 도보 10분 거리에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예정된 중심 상업지구가 위치하고,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예정부지도 가깝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총 1470가구에 달하는 부산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그랑루체의 경우 일부 회사 보유분을 제외한 전 타입이 분양 완료됐다. 성실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