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웍스컴퍼니 소속 규빈은 오늘(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데뷔곡 '리얼리 라이크 유' 스프링 버전을 각각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공개했다.
기존 '리얼리 라이크 유'가 열일곱의 사랑을 풋풋하고 청량하게 담은 시원한 기타사운드가 매력적인 틴팝(Teen Pop)으로 상대를 향한 벅찬 마음을 고백하는 당찬 17살의 고백이 담긴 곡이었다면 스프링 버전은 원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표현해내 눈길을 끈다.
규빈은 이번 편곡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원곡이 당찬 17살의 고백이었다면, 스프링 버전은 살랑거리는 분위기에 맞게 좀 더 수줍은 고백으로 내용을 표현하고자 했다. '너'를 생각하는 복합적인 감정으로 인해 살짝 성숙해진 '규빈'의 새로운 자아가 들어갔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곡을 설명했다.
규빈은 데뷔 두 달여 만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월간 리스너를 100만여명을 끌아모았다. 스포티파이를 비롯한 애플 뮤직, 유튜브 뮤직, 일본 라인 뮤직 등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빌보드 재팬, 빌보드 타이완을 포함한 글로벌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했고 이에 힘입어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핫100에 진입해 음원 역주행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데뷔전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함께 프리데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발매했던 '스타 투 샤인(Start To Shine)' 역시 인스타그램 인기상승곡 7위를 기록하는 등 데뷔곡 '리얼리 라이크 유'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유튜브 쇼츠 등 전세계에서 수많은 동영상에 사용되며 사랑받고 있다.
한편 규민은 '리얼리 라이크 유' 프로모션에 한창이다. 유명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과의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4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