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명문 사립학교 '배드민턴 스쿨', 경기도 시흥에 8월 개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4-04-05 14:1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영국의 명문 사립학교 배드민턴 스쿨(Badminton School)이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에 오는 8월 문을 연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첫 캠퍼스로 시흥을 선택한 '배드민턴스쿨 코리아(Badminton School Korea)'는 영국 본교의 커리큘럼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그대로 적용해 정통 영국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국 본교 배드민턴 스쿨은 166년 전통의 영국 명문 사립학교로, 영국 내 GCSE 성적 기준 최상위권을 자랑한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배드민턴스쿨
[사진=배드민턴스쿨]
영국의 명문 사립학교 배드민턴 스쿨(Badminton School)이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에 오는
8월 문을 연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첫 캠퍼스로 시흥을 선택한 ‘배드민턴스쿨 코리아(Badminton School Korea)’는 영국 본교의 커리큘럼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그대로 적용해 정통 영국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국 본교 배드민턴 스쿨은 166년 전통의 영국 명문 사립학교로, 영국 내 GCSE 성적 기준 최상위권을 자랑한다. 또한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육성함과 동시에 도전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교육 목표 아래 예술, 과학은 물론 펜싱, 수영, 크리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은행동에 위치한 배드민턴 스쿨 코리아는 유치부부터 초등부까지 총 12학급, 정원 130명의 규모로 개교해 운영하고 향후 총 20학급, 정원 250명 규모로 점차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시흥 캠퍼스는 약 1600평 규모로 본교 커리큘럼 기반의 정규 수업 외에 펜싱, 발레, 승마, 수영, 플루트 등 세계 수준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교 측은 “영국 본교의 유치초등부 교장 헤이디 웰치(Heidi Welch)가 배드민턴 스쿨 코리아의 설립 초기작업을 위한 학술 총괄 이사로서, 본교의 교육 과정 및 지도 환경 등이 시흥 캠퍼스에도 동일하게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배드민턴 스쿨
[사진=배드민턴 스쿨]
신입생 모집은 오는 20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되며, 입학설명회 정보도 홈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이디 웰치는 “한국 학부모들이 자녀들이 영감을 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아시아 첫 지역으로 한국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다. 8월 개교까지 교사들은 물론 영국 본교에서도 배드민턴 스쿨 코리아가 정통 영국식 교육의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배드민턴 스쿨 코리아는 시흥을 시작으로 향후 용인, 부산까지 캠퍼스를 늘리고 중등부, 고등부까지 교육과정을 확장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