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웅 후보, 대구 중남구에 최첨단 산업 '공장'을 세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4-08 15:4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 중남구 국민의힘 김기웅 국회의원 후보가 8일 미군기지 후적지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중·남구의 성장동력을 확충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김기웅 후보는 "미군기지 이전이 원활히 추진된다면, 후적지에 IT, 드론, 반도체,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한 '첨단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라며 "중·남구를 최첨단 산업을 선도하는 '생산도시'로 만들겠다"라고 공약했다.

    이어 김 후보는 "그동안 중·남구는 주거지 중심의 개발에 치중하여 도시의 생산능력, 산업경쟁력 등 자족성이 부족했던 게 사실이다"라며 "특히 현재 고령화와 인구감소, 미분양 아파트 급증, 낮은 재정자립도 등 지역 성장동력에 방해가 되는 악조건이 겹치고 있는 실정"이라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중남구 구청장, 공장 없어 세수가 없다

  • 미군기지 후적지, 첨단산업단지 조성

김기웅 후보가 미군기지 후적지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중·남구의 성장동력을 확충하겠다 사진김기웅 후보
김기웅 후보가 미군기지 후적지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중·남구의 성장동력을 확충하겠다. [사진=김기웅 후보]

대구광역시 중남구 국민의힘 김기웅 국회의원 후보가 8일 미군기지 후적지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중·남구의 성장동력을 확충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김기웅 후보는 “미군기지 이전이 원활히 추진된다면, 후적지에 IT, 드론, 반도체,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한 ‘첨단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라며 “중·남구를 최첨단 산업을 선도하는 ‘생산도시’로 만들겠다”라고 공약했다.
 
이어 김 후보는 “그동안 중·남구는 주거지 중심의 개발에 치중하여 도시의 생산능력, 산업경쟁력 등 자족성이 부족했던 게 사실이다”라며 “특히 현재 고령화와 인구감소, 미분양 아파트 급증, 낮은 재정자립도 등 지역 성장동력에 방해가 되는 악조건이 겹치고 있는 실정”이라 말했다.
 
또한, 김기웅 후보는 첨단산업단지에 필요한 인력 충원 방안에 대해 “중구 남구의 대학에 첨단기술과 관련한 특수학과를 설치하고, 특성화고를 설립하여 졸업과 동시에 첨단산업단지에 취업이 보장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겠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는 “이러한 대형 프로젝트가 추진된다면, 민자·외자 유치와 함께 지역 건설업과 첨단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매우 클 것이고, 이는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도시 경쟁력은 물론 국가 경쟁력까지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대구 한가운데 공장이라니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를 ?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선거공약집을 대충만든것도 모자라 친북적인 공약, 특히 NLL을 무력화하자고 주장한 국힘 후보가 있다면 절대로 찍어선 안될 것이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