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도체육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북부지원센터 입지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선정했다.
북부지원센터 입시 선정 공모에는 의정부시를 비롯해 고양시, 양주시가 신청했다.
백성일 의정부시 체육정책 자문관은 최근 의정부종합운동자에서 열린 입지 선정심의위원회에서 PT를 통해 의정부의 입지 여건, 체육 분야 중점 도시 등 의정부의 강점을 위원들에게 피력했다.
특히 행정 접근성, 이동 편의성, 체육시설 보유 현황 등을 공략해 유치 결과를 끌어냈다.
시는 체육 예산 배정 현황, 체육 인구수, 체육시설 인프라, 예산 적정성, 시·군 종합평가 결과 등 총 5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 의정부에 들어설 북부지원센터는 경기도 남북부 지역 간 스포츠 균형 발전, 스포츠 활성화 행정 인프라 구축, 스포츠 복지 수요 대처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김동근 시장은 '경기 북부의 행정, 경제, 교통, 문화, 체육 분야의 중점 도시로 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북부지원센터 설립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주세요"…공중화장실 네이밍 공모전
의정부시는 오는 19일까지 관내 공중화장실 4곳의 명칭을 정하는 네이밍 공모전을 한다고 16일 밝혔다.공중화장실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해 브랜드화하고, 명칭 혼동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줄이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공모 대상 호장교 하부, 의정부세무서 뒤편, 직동근린공원 미도아파트 뒤편, 음악도서관 앞에 설치된 공중화장실이다.
누구나 의정부시 홈페이지 공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창의성, 가독성, 의미, 사업 효과를 심사해 우수 공모자 4명을 선정해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의정부 호원1동, 경기관광공사 작은체육 육성 지원 공모 선정
의정부시는 호원1동주민센터가 경기관광공사의 2024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000만원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경기관광공사는 주민 화합, 전통 계승, 향토 자원 특화, 지역 상권 활성화 등을 위한 축제를 선정해 1000만~3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호원1동은 매년 열던 벚꽃축제를 개화 시기 탓에 개최하지 못한 것을 대신해 '가을빛 축제'로 공모해 선정을 끌어냈다.
오는 10월 중랑천에서 이 축제를 열 예정이다.
축제는 주민자치회를 주축으로 관내 12개 자생단체가 결성한 (가칭)호원1동 작은축제추진위원회가 진행한다.
등불촛대 만들기, 미니 LED조명 만들기, 가족 노래자랑, 어린이 아나바다장터 등으로 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