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SM엔터 아이돌 활용 게임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4-04-16 14:0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만든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아이돌 그룹이 등장하는 최초의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인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개발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유통·운영)과 서비스를 담당하고, 메타보라가 게임 개발을 전담한다.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가 16일 IP 허가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대표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
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가 16일 IP 허가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대표,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만든다.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와 지적재산(IP) 허가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아이돌 그룹이 등장하는 최초의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인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개발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유통·운영)과 서비스를 담당하고, 메타보라가 게임 개발을 전담한다.
 
이 게임은 글로벌 케이팝 시장을 선도하는 가수들의 매니저가 돼, 미니게임으로 재해석된 스케줄 활동을 진행하고 디지털 포토카드를 수집할 수 있는 모바일 컬렉션 게임이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의 실제 외형과 활동 의상을 담은 포토카드가 특징이며, 멤버별 특색을 반영해 카드를 꾸밀 수 있다. 가수의 생일, 데뷔일 등 특별한 기념일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실제 활동 타임라인과 연계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서비스 및 개발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