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경기도의 '2024년 세무조사 실적 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 대상으로 2023년 법인 세무조사 추진 실적, 이행률 및 직무 환경 개선 노력을 평가했다.
시는 3그룹에서 이같이 수상했으며,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기관 표창을 받았다.
시는 지식산업센터 감면 사후 관리, 과점주주 취득세, 상속 취득세 신고 누락 등 기획 세무조사와 정기 세무조사 결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무조사 결과 23억원을 추징했다. 이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금액이다.
시는 앞으로 법인 정기 세무조사를 실시하고, 분기별로 취약 분야를 선정하는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세무조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 장기적인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사 대상자가 유예 신청하는 경우 이를 검토하고, 정기 세무조사 희망 시기를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구리시, 반려동물 문화센터 교육 수강생 모집
구리시는 오는 30일까지 구리시 통합 예약포털을 통해 반려동물 문화센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모집 대상은 구리 거주 청소년·성인 138명이며, 수강료는 재료비를 제외하고 무료다.
정원 미달 시 다음 달 1~10일 추가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행동 교정 등을 체험하는 '청소년 진로 탐험', 동물을 통해 자기 효능감을 높이는 '아동 생명 존중', 분리 불안 등을 배우는 '댕댕스쿨' 등 8개 강좌로 운영된다.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강생 모집
구리시는 다음 달 8일까지 시민 대상으로 '2024년 도시재생 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도시재생 대학은 원도심 쇠퇴, 지역 불균형 개발 등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다음 달 14~30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도시재생 이론, 도시재생 및 사회적경제, 도시재생 사례 등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 구리시 통합 예약포털,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