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출시되는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선보인 '로보락 큐레보'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로보락 큐레보 대비 향상된 7000 Pa(파스칼)의 하이퍼 포스 흡입력으로 강력한 진공 청소를 제공한다.
또 신제품에는 로보락이 새롭게 적용한 플렉시암 엣지 물걸레 시스템을 탑재해 엑스트라 물걸레가 벽 사이 1.85㎜까지 모서리와 가장자리를 닦아낸다. 듀얼 스피닝 물걸레는 200RPM의 빠른 속도로 회전하면서 각종 먼지와 얼룩을 깨끗이 제거해주며, 찌든 때를 감지해 반복적으로 닦아 내는 자동 물걸레 반복 청소 기능을 더해 더욱 꼼꼼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리액티브 테크 장애물 회피 시스템도 갖췄으며, 라이다(LiDAR) 내비게이션으로 집 구조를 빠르게 스캔한 뒤 계단이나 갇히기 쉬운 공간은 진입 금지 구역으로 설정할 수 있다.
로보락은 신제품 정식 출시를 앞두고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로보락 큐레보 프로 론칭 기념 라이브 쇼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처드 창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로보락 큐레보 프로는 기존 Q 시리즈 대비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개선된 청소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혁신하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고객에게 로보락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