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가 오는 31일까지 ‘우리 건강 도시, 성남을 소개합니다’ 주제로 사진·영상·GPS아트 공모전을 실시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시민이 직접 보고 느끼는 건강 도시 성남의 모습을 미디어로 제작, 건강한 도시의 모습을 이해하고 신체활동 장려를 통해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은 사진·영상과 GPS 아트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성남시민 또는 관내 소재 대학(원)생 및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사진·영상 분야의 경우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의 모습 △내가 그리고 우리가 활동하는 성남의 모습 △건강 도시 실천 아이디어 등이다.
GPS 아트 분야의 경우 ‘내가 운동하면서 그리는 성남의 모습’을 주제로 스마트폰 앱의 GPS(위치정보 시스템) 기능을 활용해 본인만의 운동 경로를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시 홈페이지에 있는 참가신청서와 제출 작품을 기한 내 접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시는 시상으로 △사진·영상은 최우수(1명) 40만원, 우수(1명) 20만원, 장려(1명) 10만원 상당의 성남사랑상품권 △GPS 아트는 추첨으로 10명에게 각각 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공모 결과는 7월 중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선정된 작품은 시의 건강 도시 홍보에 활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