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함께 부활한 '리복 퓨리', 이효리와 함께 다시 날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4-05-07 18:1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리복(Reebok)이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다시 한 번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리복 '펌프 테크놀로지'의 편안한 착화감도 퓨리가 제2의 전성기를 맞게 된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퓨리는 발 전체를 감싸는 쿠션에 펌프를 통한 공기 주입으로 신발과 발의 밀착력을 높여 남다른 착화감을 자랑하며, 미드풋에 위치한 탄소 섬유 플레이트는 안정적인 걸음걸이를 유지한다.

  • 글자크기 설정
  • LF 리브랜딩 전략 성공…출시 후 매출 10배 '껑충'

  • "안버린 사람이 승자"…세대 아우르는 클래식으로

이효리 인스타펌프퓨리 스니커즈 화보 사진LF
이효리 인스타펌프퓨리 스니커즈 화보. [사진=LF]
리복(Reebok)이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다시 한 번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LF는 리복의 129년 브랜드 헤리티지를 고수하면서도 트렌디한 신진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리브랜딩 전략을 펼쳤기 때문이다.
 
리복 리브랜딩 전략은 뉴 앰배서더 이효리와 함께한 리복 시그니처 스니커즈 화보를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스타 이효리가 1990년대 유행했던 ‘클럽C 85’와 ‘인스타펌프 퓨리94’를 착용한 모습이 ‘1020세대’에게는 신선함을, ‘3040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킨 것이다.
 
특히 이번 화보에서 걸리쉬한 드레스와 매치한 퓨리 스타일링은 편안한 스니커즈를 드레시한 옷에 믹스 매치하는 1020세대의 취향을 완벽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은 매출로 즉각 이어졌다. 퓨리 출시 30주년 기념 재출시와 동시에 지난달 12일 ‘인스타펌프 퓨리 94’ 이효리 화보를 공개한 이후 인스타펌프 퓨리 시리즈의 판매량이 화보 공개 전주 대비 일주일간 매출이 10배 증가했다.
 
가장 인기있는 퓨리 컬러는 레트로 스타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시트론’ 색상이다. 스카이 블루와 시트론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는데 시트론 색상이 전체 판매량 중 95%의 비중을 차지하며 퓨리 만의 ‘오리지널리티’ 컬러로서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리복 ‘펌프 테크놀로지’의 편안한 착화감도 퓨리가 제2의 전성기를 맞게 된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퓨리는 발 전체를 감싸는 쿠션에 펌프를 통한 공기 주입으로 신발과 발의 밀착력을 높여 남다른 착화감을 자랑하며, 미드풋에 위치한 탄소 섬유 플레이트는 안정적인 걸음걸이를 유지한다.
 
퓨리는 독보적인 펌프 테크놀로지로 착화감은 물론이고 이제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상징성을 가진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LF 리복 관계자는 “리복의 인스타펌프 퓨리의 1990년대 출시를 기억하는 30대와 2010년대 이른바 ‘건담퓨리’, ‘까치퓨리’ 등 다양한 별명의 퓨리를 유행시킨 20대 소비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리복 퓨리는 유행이 되돌아오는 ‘20년의 법칙’을 넘어 ‘클래식’의 반열로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