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민들의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자 '복지 자원 홈페이지'를 현행화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민간과 협력해 자원조사를 통해 현행화를 마쳤다.
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조성한 민관 협력 나눔 네트워크를 활용해 참여 기관에 간소화된 자원 조사 참여 방법을 안내했다.
그 결과 지난해 하반기보다 참여 기관이 61% 늘었고, 정비 건수도 3.3배 증가했다.
이를 토대로 공공‧민간 복지 자원과 서비스 현황을 표준 분류표에 따라 분류‧조사해 '제공 주체 정보',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자격', '신청 방법 및 문의' 등으로 홈페이지도 정비했다.
복지 자원 및 서비스가 필요한 시민은 의정부시 복지자원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접속해 활용하면 된다.
시는 다음 달 1일 개최 예정인 복지 뮤지엄에서 자원 나눔 활동 부스를 운영, 시민들에게 복지 자원 홈페이지 활용 방법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역사·문화·계절 아우르는' 시티투어 추진
의정부시는 '역사·문화·계절을 아우르는, 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의정부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관광 사업으로, 시는 2020년부터 운영 중이다.
올해는 기존 투어에서 인기가 많았던 컬링경기장 문화 체험을 추가하고, 역사, 문화, 경제, 계절을 테마로 10회에 걸쳐 다양한 관광 코스를 선보인다.
특히, 한미 협력 70년 역사를 담은 캠프 레드클라우드 통과도로와 계절별로 선정된 관광지와 인근 카페를 연계한 힐링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시는 외부 관광객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서울교대역과 서울시청역에서 출발하는 투어버스도 운행한다.
시티투어는 로망스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인당 요금은 1만9900원이다.
의정부시, 경기도 주택 태양광 지원 사업 추진
의정부시는 경기도의 주택 태양광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단독주택 소유자가 3㎾급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면 경기도 지원금 외에 추가로 지원금을 준다.
지원 대상은 주택태양광 기준 45가구다.
총설치비 534만원 중 경기도 보조금 266만원에 시 보조금 109만원을 더해 지원한다.
자부담은 160만원 정도다.
시는 오는 13~31일까지 경기도에너지전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도내 한국에너지공단 주택 지원 사업 참여 기업과 공사계약을 체결한 뒤 신청 서류를 갖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