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국제표준에 맞는 환경경영 체계 구축·활동 성과를 인정 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14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기술위원회(TC 207)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환경경영을 기업의 중요 방침으로 삼고 환경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달성 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5월 환경경영 정책 수립·이행 전담부서인 '에코 플레이(ECO Play) 팀'을 신설해 △신재생에너지(REC)를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 △연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환경경영 현황 공유 △기부 이벤트를 통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 지원 △환경경영 필요성에 대한 임직원 교육 등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기관 중 하나인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 ESG 평가에서 게임업계 유일하게 환경 부문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여기에 이번 ISO 14001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환경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인증 받았다. 인증은 2027년 5월 23일까지 유효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향후 회사의 환경경영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환경 관련 데이터·탄소 배출량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이어나가며 회사 전반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경영을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외 영향력 있는 ESG 평가에서 높은 등급을 획득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ESG 성과를 두루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한국ESG기준원(KCGS)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진행한 ESG 평가에서 모두 업계 상위 등급인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