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도내 관광 분야 기업과 구직 청년을 연결하는 경북 청년 산·학 연계 인턴 지원 사업으로 기업에게는 유능한 지역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는 현장 면접 및 일자리 상담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관광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경북 도내 대학(원)생, 경북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들에게는 경주 힐튼 호텔, 주식회사 사이시옷 등 관광 숙박업부터 여행사 서비스업, 관광 편의 시설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30여 개 관광 기업 인사 담당자와의 1:1 현장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지원 사업 수혜자 대상 현업활용 우수 사례 공모전은 2022-23년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아카데미 수강자 및 센터 지원 사업 수혜자 중 지원 내용을 현업에 활용해 우수한 성과를 낸 참가자 중 6팀을 뽑아 최대 100만원을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잡페어 현장에서의 면접을 통해 인턴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경북 청년 산·학 연계 인턴 지원 사업 공고에 따라 신규 채용 청년 인턴 2명까지 1인 월 최대 150만원을 2개월 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경북 청년 인턴 지원 잡페어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남일 사장은 “관광 기업과 미래 관광 인재 육성을 위한 이번 경북 청년 인턴 지원 잡페어가 청년들에게 근무 기회를 제공함으로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도내 관광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발굴해 지속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