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랜딩존 서비스는 사용하는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다양한 생성 AI를 손쉽게 불러 사용하고, 기업 상황에 맞춰 AI 서비스 개발·운영을 지원하는 AI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다.
클라우드 자원을 안전하게 배포하고 관리하는 플랫폼인 랜딩존에서 코드형 인프라(IaC)를 기반으로 생성 AI 모델을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물리적인 하드웨어 구성이나 인터페이스 도구 없이 프로그래밍 코드로 인프라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IaC를 생성 AI 서비스 개발·운용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 C&C는 금융·제조 등 주요 산업 고객들과 함께 진행한 여러 엔터프라이즈 AI 개발 사업에서 AI 랜딩존 서비스 우수성과 실효성을 확인했다. 실제로 AI 랜딩존을 도입한 결과, 생성 AI 서비스 구축 기간이 30% 이상 단축됐고 운영 비용도 10% 이상 절감됐다.
SK C&C는 고객이 원하는 생성 AI 서비스 규모에 따라 △베이직 AI 랜딩존 △스탠다드 AI 랜딩존 △엔터프라이즈 AI 랜딩존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 클라우드와 연계한 생성 AI 종합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면 생성 AI 서비스 발굴, 기획, 구축, 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고객에 맞는 클라우드 환경 구성뿐만 아니라 AI 랜딩존 서비스 선택과 연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지선 SK C&C 클라우드플랫폼그룹장은 "AI 랜딩존은 LLM을 활용해 AI 서비스를 전개하려는 기업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 규모에 맞춰 언제든 빠르고 완벽한 AI 랜딩존을 제공, 고객이 지속적으로 엔터프라이즈 AI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