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산업이 보성그룹 계열사인 한양 및 금융사와 함께 새로운 부동산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BS산업이 보유한 개발 역량에 계열사의 시공·금융 조달 역량까지 더해진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부동산 개발 경쟁력을 강화한다.
토탈 부동산 솔루션이란 개발·시공·금융 역할을 집결한 것으로 BS산업이 사업개발을 위한 디벨로퍼 역할뿐만 아니라 내부에 별도 금융팀을 운영해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및 자금조달을 원활히 하고, 여기에 그룹 계열사인 한양의 시공 능력을 더해 공사를 진행함으로써 준공 및 운영까지 가능한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의미한다.
BS산업은 지난 7일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영업기획팀과 개발팀을 토지사업팀과 솔루션제안 1·2팀으로 재편하고 외부 인재를 영입해 기능을 강화했다.
솔루션제안팀은 토탈 부동산 솔루션의 핵심부서로 신규 개발사업의 시행·시공·금융 업무를 아우르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 또 사업지원을 위한 상품개발, 설계, 마케팅 전담 부서를 신설해 자체적으로 상품개발까지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토탈 부동산 솔루션은 BS산업이 개발 중인 솔라시도에도 처음 적용된다. 솔라시도는 전남 해남군에 조성 중인 친환경 미래도시다. BS산업은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솔라시도에 5000가구 규모의 세컨하우스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솔라시도CC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2000여 가구의 SGV(Solaseado Golf&Village) 주택 단지와 승마, 요트 등 다양한 레저 시설을 즐길 수 있는 2200가구의 리조트 주택 단지,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한 1000가구 규모의 헬스케어 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BS산업은 솔라시도 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 솔라시도 사업단을 신설했으며, 일부 토지를 공공 및 민간에 분양해 공동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해 솔라시도가 1가주 2주택 양도세 중과세 부과대상 지역에서 제외돼 주택 단지 조성 및 토지 분양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BS산업은 세계 최장 방조제(33.9km) 새만금 중심부에 레저시설과 휴양시설을 조성하는 '새만금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정주형 레저복합 단지로 개발 중인 새만금 신시야미 개발사업을 통해 또 다른 세컨하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레저 시설과 함께 새만금을 주거·업무·상업·숙박 기능이 결합된 레저관광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BS산업 관계자는 "시장 침체로 개발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세컨하우스 등 디벨로퍼가 도전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과감한 투자를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