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 갈마곡지구에 자리하는 ‘대상 웰라움 홍천’이 홍천의 대장아파트로 자리 잡을지 눈길이 쏠린다.
해당 단지는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에 자리하며 전용면적 84㎡A, 84㎡B, 108㎡으로 구성되는 중대형 특화 아파트다. 소형이나 중소형 평형대 없이 중형 이상의 세대로만 구성되는 아파트는 홍천 갈마곡지구 내에서 이곳이 유일하다.
단지가 자리하는 갈마곡지구는 홍천강과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신도시급 환경에 버금가는 생활 편의시설로 주거 선호도가 높다. ‘대상 웰라움 홍천’은 일부 세대에서 홍천강 조망이 가능한 수변 단지의 입지를 지녔으며 갈마곡 둔치공원과 같은 생태공원도 자리하고 있다. 단지에는 하나로마트, 홍천 아산병원, 홍천군청을 비롯, 쇼핑, 먹거리, 금융시설 등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대상 웰라움 홍천’은 홍천군 내에서 가장 월등한 세대당 주차대수를 갖추며(세대당 1.6대) 이에 따라 시간대별 쾌적한 주차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실내 설계로는 특화된 그랜드 다이닝룸이 주목받는데, 주방과 거실의 설계를 크게 확장해 여유롭고 쾌적한 가족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렇게 확장된 그랜드 다이닝룸은 가족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친밀감을 조성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단지 내에는 입주민만을 위한 전용세탁실인 클린워시존을 비롯하여 안심등굣길을 위한 키즈스테이션, 스터디룸&카페, 피트니스센터, 게스트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어 프리미엄 단지의 요소를 갖춘다.
해당 단지는 홍천의 기존 아파트들과 차별화되는 요소가 다양하고 중소형 이하의 평형대가 없어 일대 고급주택단지로 평가될 가능성도 있다. '대상 웰라움 홍천'은 내달 6월에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