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천상륙작전·강화·옹진 평화테마 여행상품 6월 본격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4-06-14 15:5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에 선정된 여행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6월 관광상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와 공사는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과 평화관광 가치 확산을 위해 지난 4월 인천 고유의 평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3대 테마(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 여행상품 공모전을 개최해 최종 5개의 여행사를 선정하고, 총 9개의 다양한 테마상품을 개발했다.

    인천상륙작전 평화의시작 팔미도 평화관광 상품이 있으며 '강화권' 테마로는 △강화평화전망대와 화개산을 품은 화개정원 상품,'옹진권'테마로는 △평화의 섬 연평도 평화생태투어, △연평도 평화미식 갯벌체험 △환상의 섬 대청도 및 백령도 상품이 새롭게 선보인다.

  • 글자크기 설정
  • '2024년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선정 관광상품 9종 출시

사진인천관광공사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에 선정된 여행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6월 관광상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와 공사는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과 평화관광 가치 확산을 위해 지난 4월 인천 고유의 평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3대 테마(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 여행상품 공모전을 개최해 최종 5개의 여행사를 선정하고, 총 9개의 다양한 테마상품을 개발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인천상륙작전’을 테마로 한 △맥아더 3도(島) 투어, △작전명 : 인천상륙작전 Mission Trip, △인천상륙작전 팔미도 유람선 및 차이나타운 상품, △인천상륙작전 평화안보탐정단 △잊지 말자! 인천상륙작전 평화의시작 팔미도 평화관광 상품이 있으며 ‘강화권’ 테마로는 △강화평화전망대와 화개산을 품은 화개정원 상품,‘옹진권’테마로는 △평화의 섬 연평도 평화생태투어, △연평도 평화미식 갯벌체험 △환상의 섬 대청도 및 백령도 상품이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인천상륙작전을 테마로 한 대표 상품으로는 현대마린개발(주)의‘맥아더 3도(島) 투어’로 인천상륙작전 당시 격전지인 월미도-팔미도(유람선)-송도를 즐길 수 있는 1박2일 상품이다.

맥아더 장군을 재현한 가이드의 생동감 있는 스토리텔링과 함께, 인천상륙작전 3개 지점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인천상륙작전 게이미피케이션 여행상품 2종도 6월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액티비티 플랫폼인 ㈜엑스크루의‘작전명 : 인천상륙작전 Mission Trip’은 6.25시간 이내 인천상륙작전 연계 관광지를 돌며 5개의 미션을 완수하는 상품으로, 체험과 액티비티를 결합한 신개념 평화관광 상품이다.

또한, 인천지역 관광벤처기업인 청개구리의 ‘인천상륙작전 평화안보탐정단’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투어로, 종군 기자였던 할아버지의 인천상륙작전 이야기를 따라 월미도-개항장 일대 평화안보교육 미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강화권 대표 상품으로 실버층을 타깃으로 한 ‘평화의 섬 교동도의 신규 관광지 화개정원과 평화전망대’관광상품을 롯데관광개발㈜에서 출시했으며 그 외에도 ‘대청도와 백령도 3일 상품’및 ‘인천상륙작전 팔미도와 차이나타운 연계 상품’을 출시했다.

옹진권(서해5도) 대표 상품인 안보체험과 평화로운 자연경관을 접목한 ‘평화의 섬 1박2일’의 경우 ㈜연평여행사에서 본격 운영 중에 있다. 안보교육장, 함상공원 등 다양한 평화관광 자원과 미식(꽃게탕)·갯벌체험 등을 접목해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ITX(청춘열차)와 연계한 ‘잊지말자! 인천상륙작전, 평화의 시작! 팔미도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상품의 자세한 정보와 예약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가능하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출시한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은 인천상륙작전·강화(접경지역)·옹진(서해5도)을 테마로 다양한 연령층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스토리텔링 상품개발에 주력했다”며 “이번 상품을 통해 관광객들이 인천을 평화관광지로 새롭게 인식하고 그 매력을 재발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