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으로 만들어가는 특별한 세상, 어린이 픽셀아트 교육’이란 부제가 붙은 ‘점점예술:픽셀월드’는 지역 미디어아트 예술가와 함께하는 미디어와 미술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10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은 그래픽 화면을 구성하는 최소단위인 ‘픽셀(pixel)’에 대한 기초교육을 바탕으로 현대미술 작가의 미디어아트 전시를 소개하고, 미디어아트의 기본개념을 익히게 된다.
또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나만의 ‘픽셀아트 캐릭터’를 만들고, 생성형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자인 포스터 배경을 만들 수도 있다.
교육은 ‘2024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전액 무료다. 수업은 7월 6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린다. 김해시 거주 10 ~ 13세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6월 17일(월)부터 별도 온라인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현대미술의 역동성과 실험성 등 예술적 가치를 발견하고, 다양하고 주체적인 경험을 할 좋은 기회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본 교육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남어린이영상문화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김해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