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가 하이브(HYBE)와 함께 한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전역을 기념해 이뤄졌다. CJ제일제당은 캐릭터 우떠(Wootteo)를 적용한 비비고 한정판 패키지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캐릭터 우떠는 '우주 떠돌이' 줄임말로, 진이 직접 만든 캐릭터다.
비비고X우떠 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와 만두 등 비비고 핵심 상품들로 구성됐다. 지난 13일 먼저 출시된 비비고 상온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은 한입 크기 쌀떡에 매콤달콤한 양념을 입힌 제품이다. 지난해 6월 미국·호주· 베트남·싱가포르 등 40여 개국에 수출돼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달 25일에는 비비고 붕어빵 2종(단팥·슈크림)과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비고X우떠 제품을 구매하면 씰 스티커도 받아볼 수 있다. 제품별로 다른 디자인의 우떠 스티커 총 16종이 제품에 무작위로 들어가 있다. 오는 8월 9일까지 제품 속 우떠 스티커 16종을 모아 비비고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비비고X우떠 봉제 인형을 증정한다.
박지영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마케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롭고 새로운 K-푸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