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의에서는 축산과, 산림과, 건설과, 도시과, 교통과, 건축과 소관의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정연철 위원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입양제도의 대민홍보를 강화하고 동물 의료비 지원 등 입양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김재구 위원은 산불감시원 근무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산불감시초소를 이전하고 노후된 감시초소를 교체하는 등 시설물의 지속적인 보수를 주문했다.
김희창 위원장은 아름다운 댓재의 전망을 활용하여 사계절 관광 자원화할 수 있도록 '댓재 스카이라인' 브랜드화 검토를 주문했다.
이광우 위원은 양봉농가 지원사업 시 농가에 선호도가 높은 꿀벌 구제 약품 등이 공급될 수 있도록 농가 사전 선호도 조사를 주문했다.
권정복 위원은 축산 악취 방지를 위해 농가 인근에 방치림을 조성하고 사육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선진 축산환경을 조성할 것을 주문했다.
양희전 위원은 예산 절감과 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숲가꾸기 등 조림사업 추진 시 공사 설계변경을 최소화할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위원은 삼척한우 고급화를 위해 한우 개량 촉진과 사육기반 구축을 통한 명품화 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삼척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각 부서의 업무처리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