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주성 기자
입력 2024-06-20 10:0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임재욱 SK에코플랜트 CSO(최고안전책임자, 왼쪽 첫번째)가 지난 11일 송도에 위치한 글로벌 R&PD 센터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작업장 안전관리실태와 온열질환 예방활동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 실행력 강화 캠페인은 지속적인 교육·홍보로 근로자가 온열질환 예방 수칙을 숙지해 발생 위험에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SK에코플랜트는 이를 위해 현장에 신규·정기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온열질환 예방 수칙 교육도 별도로 매일 진행한다.

  • 글자크기 설정
  • 위험작업 개선 활동·단계별 탄력근무 등 시행

임재욱 SK에코플랜트 CSO최고안전책임자 왼쪽 첫번째가 지난 11일 송도에 위치한 글로벌 RPD 센터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작업장 안전관리실태와 온열질환 예방활동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임재욱 SK에코플랜트 CSO(최고안전책임자, 왼쪽 첫번째)가 지난 11일 송도에 위치한 글로벌 R&PD 센터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작업장 안전관리실태와 온열질환 예방활동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고용노동부 안전관리 가이드 특별대응 지침에 따라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온열질환 예방 실행력 강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온열질환 예방 실행력 강화 캠페인은 지속적인 교육·홍보로 근로자가 온열질환 예방 수칙을 숙지해 발생 위험에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SK에코플랜트는 이를 위해 현장에 신규·정기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온열질환 예방 수칙 교육도 별도로 매일 진행한다. 예방수칙 포스터는 구성원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휴게실, 식당, 샤워실 등에 배치했다. 포스터는 다국적 근로자를 위해 한글을 비롯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도 표기된다.
 
폭염 발생 시 작업 전·후 세부조치가 담긴 메뉴얼도 공유 중이다. 작업 전 근로자에게 기상정보를 전달 후 폭염 단계별 탄력근무제도 실시한다. 온열질환 자각증상 점검표로 근로자 스스로가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특히 온열질환에 취약한 옥외 근로자에게는 기능성 보호구(아이스조끼, 안전모 아이스팩 등)도 지급 중이다.
 
현장 특화 활동인 ‘더위 이겨내기’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해당 캠페인은 현장에서 직접 현장 특성을 고려한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기획해 운영하는 캠페인이다. 현장별 특성에 맞는 위험작업 개선활동도 진행 중이다. 자체적으로 현장 특성에 따라 혹서 및 장마기간 내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유형을 ‘핵심 테마’로 선정해 점검 및 개선활동을 펼친다.
 
한편, 임재욱 SK에코플랜트 CSO(최고안전책임자)는 지난 11일 송도에 위치한 글로벌 R&PD 센터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작업장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온열질환 예방활동 준수를 당부했다. 현장 애로사항 파악을 위한 안전보건 담당자 대상 간담회도 실시한 바 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지난해 캠페인을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를 작업환경이 비슷한 현장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특성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활동과 위험작업 개선활동 활성화에 초점을 두고 안전보건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