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업은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앞서 진행한 외부 게임과 웹툰 IP에 이어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IP까지 협업 영역을 확장한 사례이기도 하다.
롯데월드 측은 오프라인 공간에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구현하는 것인 만큼 온·오프라인 팬을 모두 공략하는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는 7월 극장판 '명탐정 코난: 100만 달러의 펜타그램'이 개봉을 앞둔 만큼 테마파크와 코난의 만남은 팬들을 더욱 강렬한 ‘과몰입’ 세계로 이끌 것이란 판단이다.
매직시티 스토리는 이렇게 시작한다. 어느 날 롯데월드 안에 숨어 있는 보석을 가져가겠다는 예고장이 한 통 도착한다. 전설적인 ‘괴도 키드’의 등장과 함께 신비로운 매직시티로 변한 매직아일랜드. 키드의 뒤를 쫓는 명탐정 코난 앞에 미스터리한 사건이 펼쳐진다. 매직시티에 방문하는 모든 이는 코난과 함께 매직캐슬에서 발생한 사건의 진실을 찾아 나서게 된다.
매직시티로 변한 매직아일랜드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메인브리지’다. 푸른 조명으로 빛나는 메인브리지 담벼락을 따라가다 보면 코난을 비롯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손님들은 손목시계로 범인을 겨냥하는 코난 옆에서 직접 타깃이 돼 보거나 코난과 친구들 옆에서 포즈를 취하며 독특한 설정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담벼락 곳곳에 숨은 범인을 직접 찾아내는 재미까지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직아일랜드의 상징인 매직캐슬도 애니메이션 속 주요 공간을 재현한 체험존으로 조성된다.
매직캐슬 1층에 마련된 스페셜 포토존. 이곳에 입장하는 순간 센서등이 켜진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추리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질 시간이다.
2층에는 명탐정 코난 속 에피소드의 한 장면과 같은 사건 현장이 재현된다. 폴리스라인 너머 피해자의 흔적, 미스터리한 범죄 현장에 숨은 사건의 실마리를 캐려는 코난과 유명한 탐정의 모습 등을 배경으로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3층에는 ‘유명한 탐정 사무소’와 ‘브라운 박사 연구소’ ‘검은 조직의 위스키 바’ 등 명탐정 코난 속 주요 공간들이 조성된다. 스토리 전시는 물론 발명품과 위스키병 등 각종 소품이 비치돼 있다. 우리는 그저 명탐정 코난 세계관에 들어온 듯 몰입하면 된다.
매직캐슬 3층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코난의 포토타임’을 운영한다. 눈앞에서 움직이는 ‘워킹 캐릭터’ 코난과 함께 애니메이션 속 명장면을 따라 하며 색다른 인생사진을 남기기 좋다.
롯데월드는 손님들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미션 투어를 마련했다. ‘탐정 수첩’을 갖고 명탐정 코난 체험존을 탐색해 퀘스트를 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직 캐슬과 메인브리지 곳곳에 숨어 있는 총 7개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된다.
탐정 수첩은 매직아일랜드 내 기념품숍인 매직캐슬 트레져스에서 한정 판매한다. 모든 미션을 완성한 손님에게는 한정판 보상 굿즈인 ‘롯데월드 X 명탐정코난 스페셜 공간 꾸미기 스티커’를 증정한다.
이 밖에 롯데월드 X 명탐정 코난 굿즈는 어드벤처 내 기념품숍 로티스 엠포리움과 매직캐슬 트레져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난 리본을 모티프로 한 목걸이형 카드지갑을 비롯해 롯데월드 머리띠와 가방을 착용한 명탐정 코난 캐릭터 아크릴 키링, 코난 포토카드, 피규어 등 다양하다.
우선 7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명탐정 코난 한정판 티켓 패키지를 판매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 이용권과 랜덤 포토카드가 함께 제공되는 ‘기본 패키지’와 한정판 키링이 초함된 ‘키링 패키지’ 등 총 2종이다. 종합 이용권과 포토카드 1종, 키링 6종 또는 종합이용권, 포토카드 5종, 키링 6종이 제공되는 ‘풀세트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다.
종강 시즌을 맞아 7월 11일까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 '톡학생증'을 인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어드벤처 종합 이용권을 최대 43% 할인해 준다. 톡학생증을 인증한 대학생 본인은 물론 동반 1인까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