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화양지구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신영지웰 평택화양’이 동호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
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년자면 지역 및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기간 유무 등에 관계없이 계약할 수 있다. 특히 1차 계약금 1000만원 외 2차 계약금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입주 시까지 초기 자금 부담이 없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지구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9가구 규모 대단지이며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신영씨앤디가 맡았다.
단지는 평택 화양지구 내에서도 중심 상업지역이 인접해 조성되는 마지막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분양단지로 원스톱 입지 여건이 강점으로 꼽힌다. 도보 1분 거리에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해 있고, 공공청사 및 종합병원 등도 가까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개교가 예정돼 있고 중·고교 및 학원가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눈에 띈다. 38번 국도 및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 이동이 용이하며, 안중대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가 각각 올해, 내년 개통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이 크게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으로 각종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다는 점도 주목되는 요소다. 단지 인근 안중역의 경우 경기 고양에서 충남 홍성을 잇는 서해선과 안중~평택을 오가는 평택선이 올 10월 동시 개통을 앞두고 있다.
추가로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르면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직결돼 2030년에는 KTX를 통해 안중역에서 광명·용산·서울역까지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화양지구 내 최초로 도입되는 세대창고, 건식사우나와 풋살장을 시작으로, 실내 체육관 및 잔디광장과 커뮤니티 광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신영지웰 평택화양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리 856-1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