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오픈서치 서비스는 AW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대규모의 로그 데이터,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및 웹사이트 검색 등의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관리형 서비스다.
검색 및 로그 분석 기능을 통해 데이터의 인사이트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들은 실시간 데이터 분석, 보안 모니터링,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스마일샤크가 취득한 아마존 오픈서치 SDP는 기술 전문성, 전문 인력 보유, 고객 성공 사례 입증 등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파트너사에게만 주어지는 인증이다.
이번 취득을 통해 스마일샤크는 AWS SDP를 총 11개 보유하게 되었으며, 이는 AWS 컨설팅 파트너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스마일샤크는 앞으로도 AWS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일샤크 장진환 대표는 “이번 아마존 오픈서치 SDP 취득으로 데이터 검색 및 분석 영역에서도 고객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게 됐다”며 “데이터 관리와 분석은 현대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스마일샤크는 이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