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존수영 프로그램은 매년 증가하는 유아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의 큰 호웅을 얻었다.
26일에는 은계1어울림센터 실내수영장에서 △물놀이 안전수칙 △물 적응 및 호흡법 △구명조끼 착용법 △입수법 및 누워뜨기 등의 생존수영법을 교육했고, 27일에는 시흥 월곶 에코피아 워터파크로 이동해 실외 생존수영 프로그램 및 물놀이 체험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교육기관과 협업을 통해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앞으로도 공사는 유관기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 하반기 신규입사자 대상 ‘청렴화분’ 전달식 개최
이번 청렴화분 전달식은 신규 입사자들이 공사의 윤리적 가치와 청렴 정신을 실천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신규입사자들은 저마다의 ‘청렴다짐 문구’가 적힌 화분을 가까이 두고 키움으로써, 청렴한 마음도 함께 키워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공직 생활 동안 모범적인 언행과 행동을 약속하며 청렴한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청렴화분 전달식을 통해 신규 입사자에게 조직의 핵심 가치와 윤리적인 마음가짐을 심어주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들이 함께 더욱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