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9일 위원회실에서 제27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보건소, 세무과, 회계과, 민원과 등 8개 부서에 대한 2024년도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가 이루어졌다.
김재욱 의원은 공공심야어린이병원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병원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의 유치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최미영 의원은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사업에 대해 우리 지역에 맞는 특색있는 답례품 발굴을 통해 기부 모금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홍지영 의원은 지방세입 목표 달성을 위해 하반기에는 좀 더 체계적인 부과, 징수 등의 업무 추진을 주문했다.
심창보 의원은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위치를 주민들이 알 수 있도록 현수막 게첨, 센터 앞 안내판 설치 등의 방법으로 홍보를 잘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상반기 저조한 추진 상황을 지적하며, 신속한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의 건강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경숙 의원은 태백시 첫생명맞이&아이키움센터 건립사업에 대해 향후 50년, 100년을 내다보고 부실 공사가 없도록 공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고재창 의장은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에 대해 병실이 부족해 지역주민이 다른 지역 시설에 입소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당초 계획한 55병상보다 더 많은 병상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양성 및 도비 확보 등 필요한 모든 제반 사항을 지금부터 철저하게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번 태백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는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