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은 민선 8기 정종복 군수의 공약 사항인 '인재육성센터 설치 및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으로, 2025년 9월 준공 예정인 인재육성센터 입주 전에 우선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입시 전문 교육 기관 종로아카데미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며, 개별 학생의 성적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변화무쌍하고 복잡한 대학 입시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컨설팅 서비스에는 1:1 맞춤 컨설팅, 대학 입시 면접 컨설팅, 입시 카페 운영, 설명회 및 간담회, 그리고 다양한 입시 관련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현재 진행 중인 제3차 컨설팅은 7월 10일부터 8월 3일까지 지속되며, 학생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기장군은 지난달 15일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김학수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기장군 차성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10월 중 학부모 교실과 12월 중 2028학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은 학생들이 우수하고 교육에 대한 열정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지리적 위치로 인한 정보 접근성 문제로 많은 학부모들이 걱정하고 있다"며, "이번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사업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