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페스타 2024', 19일부터 서울 양재 at 센터서 개막...다양한 경품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건희 기자
입력 2024-07-15 10:2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떡볶이부터 전통주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명물 먹거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K-푸드페스타 in 서울 2024'가 오는 19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펼쳐진다.

    '순대국밥', '닭발', '막국수', '찜닭', '보리굴비' 등 다양한 음식들의 밀키트 제품들이 관람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국내산 100% 강황가루, 다양한 홍삼제품과 동충하초 등 나날이 높아지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규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K푸드페스타
[사진=K푸드페스타]


떡볶이부터 전통주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명물 먹거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K-푸드페스타 in 서울 2024'가 오는 19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펼쳐진다. 한국인의 대표적인 소울푸드인 떡볶이 업체들을 만날 수 있는 '떡볶이페스타', 국내 주류 업계를 이끌어갈 다양한 국내 양조장들을 확인할 수 있는 'K-주류페스타'를 포함해 '주방기기 산업전시회' 등 식품업계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가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이벤트는 선착순 경품 이벤트다. 매일 2000명씩 3일 간 총 6000명의 관람객들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선착순 경품은 백설 와사비 솔트, 글로벌푸드 유통사 매크로통상의 세계 음식 6종을 비롯해 약 12종류의 선착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들에게는 '가나 다크밀크 블렌드'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참관객들의 투표를 통해 가장 매운 브랜드를 가리는 'K-맵브랜드 대항전'이 열린다. 매운 브랜드의 제품을 맛본 후 현장에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관람객들이 직접 가장 매운 브랜드를 투표하는 방식으로 행사 기간 관람 시간(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내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투표자들 중 총 1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전달한다.

K-푸드페스타를 더욱 알차게 즐기는 방법으로는 'SNS 후기 이벤트' 참여가 있다. 전시를 즐긴 후 SNS에 관람 후기를 정성스럽게 작성해준 관람객들 중 1등 1명을 선정해 '휴렉'의 음식물 처리기를 증정하며, 2등 10명의 관람객에게는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행사 종료 후인 다음 달 9일 오후 6시 이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다양한 떡볶이 제품들을 맛볼 수 있는 '떡볶이페스타'는 떡볶이를 비롯해 관련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고 이색 맛 조합을 찾아볼 수 있어 행사의 묘미로 꼽힌다. 'K-주류페스타'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전통 막걸리, 약주, 증류주, 와인과 과실주 등 다채로운 풍미의 주류 제품들을 시음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한국크래프트맥주수입협회 (KMBIA)가 참가하면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유명 수입 맥주와 위스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뿐 아니라, '타코', '츄러스', '케밥', '초밥' 등 글로벌 푸드들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이 준비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간편식의 인기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명물 음식들의 밀키트 제품들도 다수 출품함에 따라 전시장에서 맛있는 밀키트 음식을 접할 수 있다. '순대국밥', '닭발', '막국수', '찜닭', '보리굴비' 등 다양한 음식들의 밀키트 제품들이 관람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국내산 100% 강황가루, 다양한 홍삼제품과 동충하초 등 나날이 높아지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규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현미칩, 참기름 등 다양한 유기농 식품들도 전시된다.

본 행사를 관람하고 싶다면 오는 18일까지 온라인 예매처에서 티켓 예매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유관 업계 바이어들은 명함을 지참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추가로, 20인 이상 단체관람을 희망한다면 18일까지 홈페이지 내 사전 등록 시 입장권 2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