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둥 닝양, 하수처리능력 향상 맑은 생태환경 조성

사진중국산동망
[사진=중국산동망]
중국 산둥성 닝양현이 하수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며 맑은 생태환경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닝양현 하이쯔강 둘레길은 자전거를 타는 시민, 운동하는 시민 등 푸른 길을 누비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시민들이 많다.

최근 닝양현은 아름다운 생태 환경 조성을 위해 인근 화학단지에 대해 수질오염 방지 및 통제를 강화하며 하이쯔강 지키기에 나섰다.

닝양현은 공단 입주 기업들의 하수처리 과정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화학공단의 폐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사진중국산동망
[사진=중국산동망]
류장 타이안시 생태환경국 닝양지국 자기요 판공실 주임은 “닝양현 화학공업단지는 1억9500만 위안(약 372억원)을 투자해 공공배관을 건설하고 각 기업의 폐수를 ‘하나의 기업, 하나의 파이브, 하나의 파이브 운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한 새로운 산업 하수 처리장을 건설해 하수처리 능력을 크게 끌어올렸다. 기업이 폐수를 몰래 배출하거나 기준을 초과해 배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질온라인모니터링장비와 영상감시장치를 설치해 실시간 체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류 주임은 “최근 칭화대학교에서 개발한 수질지문추적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더 정밀하게 오염원인을 밝혀낼 수 있고 이를 통해 생태환경 조성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