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테크는 2015년에 설립된 친환경 전문기업으로, 저탄소 바이오 에너지원인 목재펠릿과 발전용 우드칩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으며,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하여 화석연료 대비 이산화탄소와 황산화물 배출이 적은 친환경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노비즈(INNO-BIZ)란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연구 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 및 내실을 기준으로 선정하기에 과거의 실적보다는 미래의 성장성을 중요시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노비즈(INNO-BIZ)는 2001년에 처음으로 도입되어 현재 인증 기업이 약 2만2700여 개사를 돌파했다.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받기 위한 조건은 첫째, 3년 이상의 업력을 갖추어야 하고, 온라인 자가진단 시 기술혁신시스템 평가 점수가 650점 이상 되어야 한다. 둘째, 기술보증기금 현장평가 점수를 700점 이상 획득해야 한다. 셋째, 제조업, 건설업, 농업, 비제조업, 소프트웨어업, 바이오업, 환경업, 전문디자인업에 해당되어야 한다.
에코테크는 작년 8월 SCI기술평가로부터 상위 기술력 35% 기업에 주어지는 T-4 등급을 획득하고, 금년 5월 MAINBiz(메인비즈)를 인증 받았으며 또다시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경영혁신, 기술혁신 중소기업이라는 인정을 받게 되었다.
에코테크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인증의 우대혜택 등을 최대한 이용하여 기업경영에 적용할 계획"이라며 "현재 회사에서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생산 CAPA 확장과 장비 업그레이드의 부분에서 최근 건조기를 매입했으며 신성엔지니어링으로부터 목재펠릿 성형기를 계약하여 앞으로 좀 더 다양한 부분에서 연계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