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경남투자청, 우주항공산업 외국인 투자유치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진주=손충남 기자
입력 2024-07-18 14:3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지난 14일부터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COSPAR 2024'에 참가해, 세계적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경남의 우주항공산업 투자 환경을 알리며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또한 경남투자청은 'COSPAR 2024'가 주최한 오픈스테이지 설명회에 참가해 경남도의 우주항공산업 생태계와 투자지원제도를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경상남도 투자환경을 소개한 김미란 경남투자청 해외유치팀장은 "많은 기업과 기관 관계자들이 경상남도 우주항공산업의 성장 잠재력에 관심을 표명했다"며, "이번에 관심을 나타낸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후속 상담을 추진해 실제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13일부터 9일간 우주과학 올림픽 'COSPAR 2024' 참가, 상담부스 운영

  • 경남 우주항공산업 생태계 홍보, 투자유치 1:1상담과 투자IR 추진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지난 14일부터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COSPAR 2024’에 참가해 세계적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경남의 우주항공산업 투자 환경을 알리며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사진경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지난 14일부터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COSPAR 2024’에 참가해, 세계적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경남의 우주항공산업 투자 환경을 알리며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사진=경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지난 14일부터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COSPAR 2024’에 참가해, 세계적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경남의 우주항공산업 투자 환경을 알리며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격년마다 대륙을 순환하며 열리는 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 Committee on Space Research) 총회는 ‘우주과학 올림픽’으로 불리는 우주항공분야 세계 최대 학술․기업 행사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 록히드마틴 등 세계적 우주항공기업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 중국 우주과학센터 등 각국 우주청을 비롯해 60여 개국 3500여 명이 참가했다.
 
경남투자청은 이번 행사에서 투자 상담부스를 운영해 경남의 우주항공산업 인프라와 투자지원제도 등을 홍보했으며, 우주항공기업 관계자들은 신증설 투자지로서 경남도에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경남투자청은 ‘COSPAR 2024’가 주최한 오픈스테이지 설명회에 참가해 경남도의 우주항공산업 생태계와 투자지원제도를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경상남도 투자환경을 소개한 김미란 경남투자청 해외유치팀장은 “많은 기업과 기관 관계자들이 경상남도 우주항공산업의 성장 잠재력에 관심을 표명했다”며, “이번에 관심을 나타낸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후속 상담을 추진해 실제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투자청은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한층 탄탄해진 경남도의 우주항공산업 생태계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우주항공기업을 경남도로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월에 개최된 싱가포르 에어쇼를 시작으로 이번 ‘COSPAR 2024’까지 국내외 우주항공산업 관련 행사에 참여하여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경남도의 우주항공산업 생태계와 투자 환경을 소개하며 잠재 투자자 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경남투자청은 항공부품 제조, 항공우주 연구개발, 항공MRO 등의 분야에서 해외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해외 기업과도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월 22일부터 5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판버러 에어쇼에도 참가하여 글로벌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경상남도는 사천에 우주항공청이 있는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축으로 산업 생태계가 탄탄하게 조성되어 있어 기술 혁신과 협업 기회가 풍부하다”며, “이번 COSPAR 2024 참가를 계기로 국내외 우주항공기업이 경상남도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많이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