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 에피트 TV광고 흥행… 광고 페스티벌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4-07-19 13:3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HL디앤아이한라는 18일 서울시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제17회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아파트의 새 이름, 에피트' 광고가 건설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Everyone's Favorite, Complete)라는 뜻으로, HL디앤아이한라는 새 브랜드 출범과 함께 에피트 전속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선정, 지난달부터 TV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HL디앤아이한라의 에피트 광고는 지상파 MBC와 다수 케이블 채널의 주요 프로그램에 노출되며 방영 2개월 만에 총 노출량 689GRPs(시청률의 합)를 기록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HL디앤아이한라
HL디앤아이한라 신규 아파트 브랜드 '에피트'의 광고 이미지컷. [사진=HL디앤아이한라]
HL디앤아이한라는 18일 서울시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제17회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아파트의 새 이름, 에피트' 광고가 건설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에피트는 27년 만에 선보인 신규 주택 브랜드다. 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Everyone's Favorite, Complete)라는 뜻으로, HL디앤아이한라는 새 브랜드 출범과 함께 에피트 전속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선정, 지난달부터 TV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HL디앤아이한라의 에피트 광고는 지상파 MBC와 다수 케이블 채널의 주요 프로그램에 노출되며 방영 2개월 만에 총 노출량 689GRPs(시청률의 합)를 기록했다. 이는 30~49세 수도권 남녀 기준으로 약 60%의 인원이 평균 11회 이상 시청한 셈이다. 

온라인에서도 광고 5편의 누적 조회수가 930만회를 돌파했고, 유튜브 기준 7000건 이상의 '좋아요'를 얻었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아파트의 오래된 생각을 지우고, 생각의 방향을 바꾸고, 새로운 생각을 세우겠다'는 철학을 광고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며 "딱딱하고 진부할 수 있는 기존 아파트 광고의 틀을 벗어나 새롭고 파격적인 편집 및 구성을 적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HL디앤아이한라의 에피트 광고는 4월 신규 브랜드 발표 이후 5월 중순부터 지상파, CATV, 온라인에 방영되고 있다. 당초 2개월 집행 계획이었으나 1개월 연장해 8월까지 집행될한다. HL디앤아이한라는  8월 글로벌 반도체클러스터가 조성될 이천 부발역, 용인 둔전역에 신규 브랜드 에피트가 적용된 첫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