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일광해수욕장서 '제26회 기장갯마을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손충남 기자
입력 2024-07-24 16:0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은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기장갯마을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26회 기장갯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축제기간 중 후릿그물당기기, 물고기잡기, 물총서바이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함께 "행운의 조약돌을 찾아라"는 새로운 경품행사가 마련되는 등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는 갯마을이란 지역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기는 기장군의 대표적 여름 문화축제"라며,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기장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축제를 즐기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기장군은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기장갯마을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제26회 기장갯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사진기장군
기장군은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기장갯마을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제26회 기장갯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기장갯마을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26회 기장갯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장갯마을축제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기장군의 대표적인 바다 문화축제이다. 오영수 작가의 단편소설 ‘갯마을’의 배경지이자 1965년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김수용 감독의 영화‘갯마을’의 촬영지인 일광해수욕장에서 매년 펼쳐진다.
 
올해에도 지역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피서철을 맞아 일광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27일에는 퍼레이드, 개막식, 뮤지컬 공연 등이 진행되며, 둘째 날인 28일에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갯마을 콘서트가 열린다. 또한 축제기간 중 후릿그물당기기, 물고기잡기, 물총서바이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함께 “행운의 조약돌을 찾아라”는 새로운 경품행사가 마련되는 등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는 갯마을이란 지역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기는 기장군의 대표적 여름 문화축제”라며,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기장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축제를 즐기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와 자세한 사항은 기장갯마을축제추진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