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는 2022년 발족된 공사의 ESG경영 의결기구로,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어있다.
금년부터는 ESG경영체계 수립 및 이행에 따른 환류과정을 강화하기 위해 위원회 인력풀을 늘렸고, 연 1회에서 2회 이상으로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위원회 회의에서는 △2023년 ESG경영 추진실적 및 개선사항 도출, △2024년 ESG경영 주요계획, △ESG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계획 등에 대한해 논의했으며 특히 2024년 ESG경영 전략과제와 세부실행 계획의 정합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언과 지배구조(G분야)에 대한 필수과제 등에 대한 점검도 함께 이루어졌다.
◆ 임직원 대상 도서 추천 릴레이 전개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9일부터 19일까지 임직원 대상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서 추천 릴레이’를 진행했다.‘도서 추천 릴레이’는 사내 게시판을 활용한 독서운동으로, 공사에서 매년 실시하는 독서경영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도서 추천 릴레이’는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독서 게시판에 자신이 추천하는 도서와 간단한 서평을 한 줄씩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참여 글 중 일부를 추첨해 추천인 도서 구입 지원 및 사내 도서관 내 올해의 추천 도서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도서 추천 릴레이를 통해 직원들 간의 소통과 지식 공유를 증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경영 활동을 통해 조직 내 독서문화를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공사는 연간 독서경영 계획에 따라 매년 상시 도서 구입 및 대여, 자발적 독서 프로그램 운영, 도서 나눔 캠페인 전개 등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