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세(개인분)은 8월 16일부터 9월 2일까지 납부해야하며 납세의무자는 7월1일 기준 여주시에 주소지를 둔 세대주 및 외국인이다.
시는 주민세(개인분) 납세의무자에게 고지서를 8월 12일 발송할 예정으로 송달받은 고지서를 확인해 은행에 납부하거나, 가상계좌번호로 계좌이체 할 수 있다.
카드수납을 원하는 납세자는 ARS 14만 2211(전국공통번호)를 이용하면 된다.
주민세(사업소분)는 기본세율(5만원~20만원)과 연면적에 따라 산출된 세액(연면적 330㎡ 초과 시 1㎡당 250원)이 합쳐진 세목이다.
여주시는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8월 중 납세의무자에게 납부서와 신고서를 발송할 예정으로 송달받은 납부서상의 연면적 등이 실제와 다를 경우, 위택스를 통해 신고·납부하거나 우편·팩스 및 방문(여주시청 세정과 세정팀)을 통해 신고·납부하면 된다.
◆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두둠칫 댄스’ 프로그램 진행
‘두둠칫 댄스’ 프로그램은 일상에 지친 여주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문화생활 참여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춤’을 주제로 진행되는 3회차 프로그램이다.
청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컨텐츠를 활용한 △남자아이돌 댄스 배우기(8/13) △여자아이돌 댄스배우기(8/20) △트렌디한 릴스용 댄스 배우기(8/27) 등 여름을 맞아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이돌 그룹들의 댄스를 마스터 해볼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18세~39세 여주시 청년이라면 누구든 7월 31일부터 네이버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8월 9일 추첨을 통해 참여확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두둠칫 댄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청년들에게 좀 더 활동적인 컨텐츠로 다가가고자 ‘아이돌 댄스’를 배워보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된 만큼 청년들이 몸을 움직이며 그간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