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은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강원과학고 학생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이공계 연구 및 프로젝트 참여 등 학생들이 원하는 사회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원 원주시는 5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7층 회의실에서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을 주제로 강원과학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간담회는 원강수 원주시장의 주재로 강원과학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관계 공무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학교 주변 도로 환경 개선 △교차로 표지판 정비 및 과속방지턱 설치 △원주시 각종 이공계열 연구 및 프로젝트 참여 기회 제공 △학교 앞 버스 승강장 설치 등 건의사항을 전달하며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현실성 있는 정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원강수 시장은 강원과학고 학생들과 교육발전특구 선도지역 지정에 따른 원주형 교육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이공계 지역 인재들이 원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맞춤형 인재 양성, 협약형 특성화고 전환 등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시정 반영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한편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은 앞서 진행한 대성고, 북원여고와 이번 강원과학고에 이어 8월 23일까지 남은 5개 고등학교(원주여고, 의료고, 미래고, 금융회계고, 영서고) 학생들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 2024년 건강도시 공모사업 참가단체 모집
강원 원주시는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24년 건강도시 공모사업 참가단체를 공개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참여 단체가 건강도시 조성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주제에 맞춰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 대상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원주시 소재 법인 또는 단체 및 비영리 민간단체 등이며 선정되면 사업비 일부를 지원받는다.
공모사업 분야로는 신체활동(체력 및 건강증진), 건강증진을 위한 환경개선·생활안전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건강증진과 건강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