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예경보기는 수위, 온도, 습도등과 연동된 재난 예·경보시스템으로 산책로 등산로에 적합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으로, 저수지, 하천, 댐, 보, 방파제, 방조제, 계곡, 야영지, 수변공원 등에서 보건 및 환경, 소방, 방재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SMS, TTS문자 명령어로 효율적 관리 기능, 전광판을 이용한 홍보용 문자 알림이 가능하다.
한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집중호우·폭염·산불)가 날로 증가하는 시점에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미리 대비하려는 한국아이오티기술원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 유일하게 나라장터종합쇼핑몰[다수공급자]이 등록되어 있어 손쉽게 계약이 가능해 수많은 관공서에서 찾아주고 있다"고 밝혔다.
최창규 대표는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재난 예·경보시스템 설치 사업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통합 재난 관리 시스템은 재난에 체계적인 예방, 대비, 신속한 대응, 복구 업무 지원 전 과정을 정보화해 대국민 재난안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 우량경보 시설, 산불 감지 시설, 통합 경보망 시설 등을 하위 시스템으로 두고 있다.
현재까지 약 900개의 시공 실적이 있으며, 자세한 시공 사례는 공식 블로그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