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왼쪽과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장이 7일 진로체험 및 저탄소 학교급식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8/07/20240807161109368322.jpg)
서거석 교육감과 백형희 원장은 7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진로체험 및 저탄소 학교급식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식품 분야의 연구개발, 공익가치 창출, 성과확산 및 기술지원 등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식품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서거석 교육감과 백형희 원장은 이날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체험 및 식품분야에 관한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자고 약속했다.
백형희 원장은 “이번 협약은 식품 연구와 교육의 융합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여 더 많은 협력을 이루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학생들의 진로체험에 다양성을 기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식품 안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의 진로교육를 위해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학교운동부 지도자 청렴도 높인다…직무교육 실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학교운동부지도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8/07/20240807161316953127.jpg)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지도자의 청렴의식과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우수선수를 육성하고 학교운동부 지도자의 인성함양과 반부패·청렴도를 높여 더 투명하고 안정적인 학교운동부를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홍열 교육청 감사관이 ‘부패 제로화를 위한 청렴 강화 교육’을 주제로 청렴교육을 진행했고, 서거석 교육감의 특강도 이어졌다.
전북교육청은 앞으로 학교운동부의 부적정 운영이 적발되면 운동부 해체 등 엄정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교육청은 이날 연수에서 학생선수의 효율적인 학습관리를 위한 온라인 학습 e-school 운영 방법, 스포츠 인권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 등을 담은 교재를 배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