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노파라다이스, '우국원 에디션 와인' 팝업 전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24-08-27 08:5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와인 전문 회사 '비노파라다이스'가 프리즈 서울을 기념해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비노파라다이스 한남'에서 우국원 작가의 작품과 아트 레이블 와인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그는 이번 에디션 와인을 통해 아버지와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매개로 와인과 작품세계를 연결했다는 소회를 밝힌 바 있다.

    비노파라다이스 관계자는 "프리즈 서울에 맞춰 컬렉터들이 사랑하는 작가 우국원의 작품 세계를 와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팝업을 준비했다"며 "예술과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 줄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비노파라다이스 우국원 작가 에디션 와인 사진비노파라다이스
비노파라다이스 우국원 작가 에디션 와인 [사진=비노파라다이스]
와인 전문 회사 ‘비노파라다이스’가 프리즈 서울을 기념해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비노파라다이스 한남’에서 우국원 작가의 작품과 아트 레이블 와인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팝업 전시에 선보이는 우국원 에디션 와인은 프랑스 알자스 산 화이트 와인 ‘그랑 씨 리슬링 리저브 알자스(Grand C Riesling Réserve Alsace)‘와 스페인 리오하 산 레드 와인 ‘라 리오하 알타 비냐 알베르디 리제르바(La Rioja Alta S.A. Viña Alberdi Reserva)’ 2종이다. 이 와인들은 2021년 작가의 개인전 ‘I’m your father’에서 선보인 <OK>와 <The Yellow Brick Road> 작품을 라벨에 입혀 재탄생됐다. 

작가는 두 작품을 통해 아버지이자 동양화가 백초(白楚) 우재경의 작품에 작가만의 시각을 더해 독창적으로 해석했다. 그는 이번 에디션 와인을 통해 아버지와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매개로 와인과 작품세계를 연결했다는 소회를 밝힌 바 있다.

비노파라다이스 관계자는 “프리즈 서울에 맞춰 컬렉터들이 사랑하는 작가 우국원의 작품 세계를 와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팝업을 준비했다”며 “예술과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 줄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이번 행사에는 팝 아티스트 에디 강 에디션 와인 ‘묘수(Myosu)’ 작품과 아트 라벨 와인 전시도 함께 진행하며 두 와인은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프리즈 서울 VIP 티켓 소지자에게는 웰컴 와인과 핑거푸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노파라다이스 한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