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임태희 교육감 SNS](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8/31/20240831164502823820.jpg)
임 교육감은 지난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박물관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경기도교육청은 협약을 통해 지역교육의 협력 체계 구축, 연계 프로그램개발 및 운영으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며 "박물관 123개소와 미술관 58개소가 상호 협력하고 있는 경기도박물관협회는 지역의 소중한 자원과 교육을 연결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 교육감은 "경기공유학교는 학생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과 학습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박물관 교육자원을 활용한 미술관 체험, 역사교육, 인문학 교육, 예술프로그램 등은 문화예술 감수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박물관이 학교 교육에 참여하는 새로운 가능성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심재인 경기도박물관협회장,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박물관·미술관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박물관·미술관 활용 거점활동 공간과 인적 자원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