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시민이 가치소비에 관심갖는 환경 조성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윤중국 기자
입력 2024-09-04 14:5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4일 이현재 하남시장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들어내는 상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가치소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하남시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스타필드 하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여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하남시를 포함한 경기도 관내 40개 이상의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하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육성팀·청소년팀 등의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는 자리도 마련됐다.

  • 글자크기 설정
  • '2024 하남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 개최

  •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 치매극복의 날 홍보관 운영

사진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 [사진=하남시]


4일 이현재 하남시장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들어내는 상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가치소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하남시는 추석을 앞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2024 하남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을 개최한다.

하남시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스타필드 하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여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하남시를 포함한 경기도 관내 40개 이상의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하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육성팀·청소년팀 등의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는 자리도 마련됐다.

시민들은 이번 행사에서 아트 스카프·드립백 선물세트·숙성꿀·수제청·곶감 등 추석 선물로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별로 △(1만원 이상)체험 프로그램 1개 참여 △(3만원 이상)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랜덤 뽑기 △(5만원 이상)아쿠아필드·스포츠몬스터·챔피언블랙벨트 이용권 중 택1 등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마술·벌룬·인디밴드·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과 하남이 친환경 커피박 키링 및 전통등 만들기, 미션 윷놀이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SNS 팔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 치매극복의 날 홍보관 운영
지난 3일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에서 열린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지난 3일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에서 열린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정보를 제공하며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미사13단지 휘트니스센터 앞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ADI)가 지정한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에 대한 우리 사회의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인지강화교실인 ‘마음치유, 봄처럼’ 미술치료를 수강한 참여자가 만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전시회를 둘러본 후 치매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치매 바로 알기 OX퀴즈’에 참여해 홍보기념품을 받는 등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오해를 해소했다.

또한 올바른 치매정보를 얻는 치매예방운동법을 배우고, 하남시가 추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치매안심사업에 의견을 제안하는 설문조사에도 참여했다.

이현재 시장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어울리며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에서 진행하는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프로그램, 치매관련서비스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하남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