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뉴스킨 라이브 EAST 2024'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정성주 기자
입력 2024-09-09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MICE 개최 최적지로서의 인천 위상 제고 기여

  • 국내 대표 K-POP 'INK(Incheon K-POP) 콘서트' 성료

사진인천관광공사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9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국내·외 총 1만1000명의 관계자들이 참여한 ‘뉴스킨 라이브 EAST 2024’가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기업인 뉴스킨의 전 세계 세일즈 리더 등 국내·외 관계자 1만1000명이 참여해 연간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는 뉴스킨 40주년을 맞아 지난 7월 미국 유타주에서 진행된 행사에 이어, 동양권 시장을 대표해 한국, 인천에서 최초로 개최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본 행사가 개최된 6일에는 유정복 인천시장이 참여해, 기업 관계자와의 네트워킹과 행사의 성공 개최를 축하하는 환영사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사회공헌 활동, 브랜드 체험존 운영, 뉴스킨 세일즈 리더들이 무대에 참여한 뉴스킨 갓 탤런드 공연, 가수 비(RAIN)의 축하공연 등으로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전문 공연시설인 ‘아레나’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개최한 MICE 행사로, 향후 유사한 규모의 행사를 인천으로 유치 및 개최할 수 있는 대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외 참가자 1만1000명이 참여하는 초대형 행사인 만큼 이를 통한 경제적 파급효과도 약 358억원(한국관광공사 K-MICE 경제적 파급효과 기준)이다.

더불어 3일간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대부분의 소비가 행사 개최지인 인천 영종도 지역에서 이루어진 데 의미가 있다.

먼저, 행사 참가자들은 영종도 지역의 17개 호텔에 최소 4박 이상 투숙했으며 이들의 수송을 위해 투입된 순환 셔틀버스도 최소 120대, 이 외에도 별도 수송업체를 활용해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참가자들의 식사를 위해, 인스파이어 리조트 야외에 위치한 디스커버리파크를 활용한 푸드존을 9월 6일부터 7일까지 운영했으며, 인천 지역의 푸드트럭 업체 26개가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이 외에도 영종도 지역의 맛집 등도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인천 관광·MICE 웰컴데스크에서 할인 쿠폰북 등을 배포했다.

백현 사장은 “국내·외 1만1000명이 참여하는 뉴스킨 최대행사가 인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인천의 우수한 MICE 인프라는 물론, 제물포 르네상스 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는 상상플랫폼 등을 활용해 다양한 행사를 인천으로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K-POP 'INK(Incheon K-POP) 콘서트' 성료
사진인천관광공사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국내 최정상급 K-POP 한류콘서트인 '제15회 INK 콘서트'(Incheon K-POP Concert)가 해외관람객 1만2000명을 포함한 총 2만5000여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글로벌 K-POP 콘서트로 우뚝 섰다.

INK콘서트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인천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해온 K-POP 축제로, 매년 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K-POP 콘서트이다.

올해는 RIIZE(라이즈), ITZY(있지), tripleS(트리플에스), 8TURN(에잇턴), TIOT(티아이오티), UNIS(유니스), Yves(이브), POW(파우), VVUP(비비업) 등 국내 정상급 K-POP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외 수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 전석 매진됐다.

공사는 공사 파트너 여행사,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아시아나항공 등 유관기관 협업과 INK콘서트 홈페이지 예매를 통해 1만2000명의 해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에는 INK콘서트 최초로 일본 2위의 종합 통신회사 'KDDI'와의 협업을 통해 au Smart pass Premium 회원사를 대상으로 INK콘서트 티켓 이벤트를 개최했고, 총 870명이 참여했다.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발해 INK콘서트 관람기회를 제공했고, 그중 20명에게는 특별히 ‘미니 팬 미팅’ 참여 기회까지 마련했다. 내년에는 협업 규모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K-POP 콘서트 외에도 출연진과 관객이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도록 일부 출연진(POW, TIOT)과의 '미니 팬 미팅'을 진행해, 총 100명의 팬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스우파(스트릿 우먼 파이터) 우승팀 ‘홀리뱅’이 출연하는 'K-POP 랜덤 플레이 댄스'와 트렌디한 혼합현실(MR) 콘텐츠 체험 'K-컬처 팝업 스토어', 한국관광공사 'VR체험, 포토카트, 페인팅월' 체험 이벤트, 짜장면의 본고장 인천에서 ‘농심’과 함께하는 '짜파게티 홍보·체험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올해는 인천광역시의 자원절약과 재활용 촉진정책 일환으로 행사장 식음료존 내 다회용기를 최초로 도입해 운영했으며 일회용품 쓰레기를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앞으로도 다회용기 사용을 통해 친환경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본 공연은 추후 NAVER TV ‘ALL THE K-POP’ 채널에서 인기 클립 영상을 볼 수 있으며 MBC M 채널에서 9월 20일 오후 6시에 국내 전역 TV 재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백현 사장은 “올해 INK 콘서트에 많은 국내외 K-POP 팬들이 찾아주시고 성공적으로 개최돼서 기쁘다”며 “내년에도 전 세계 한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POP 콘서트를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