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아임 유어 파더" 다스베이더 배우 제임스 얼 존스 93세로 별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4-09-10 11:0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미국 성우 겸 배우 제임스 얼 존스가 2012년 2월 26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열린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명예 오스카상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영화 '스타워즈'에서 악역 다스베이더의 목소리를 맡았던 미국 성우 겸 배우 제임스 얼 존스가 93세로 별세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AP통신 등에 따르면 존스의 에이전트인 배리 맥퍼슨은 이날 "오랫동안 당뇨병을 앓아 온 존스는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뉴욕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 "존스, 오랫동안 당뇨병 앓아…자택서 눈 감아"

미국 성우 겸 배우 제임스 얼 존스사진AP연합뉴스
미국 성우 겸 배우 제임스 얼 존스가 2012년 2월 26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열린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명예 오스카상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영화 ‘스타워즈’에서 악역 다스베이더의 목소리를 맡았던 미국 성우 겸 배우 제임스 얼 존스가 93세로 별세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AP통신 등에 따르면 존스의 에이전트인 배리 맥퍼슨은 이날 “오랫동안 당뇨병을 앓아 온 존스는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뉴욕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고 밝혔다. 사망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수많은 연극과 TV드라마, 영화에 출연했던 존스는 얼굴보다 목소리가 유명한 배우였다. 스타워즈에서 악당 다스베이더의 명대사 “아임 유어 파더(I’m your father·내가 너의 아버지다)”의 목소리로 친숙하다.
 
영화 ‘라이온킹’에서는 무파사의 자상함이 묻어나는 목소리로 팬들에게 각인됐다. CNN 방송 중 흘러나오는 “디스 이즈 CNN”(This is CNN)도 그가 녹음했다.
 
1931년 미시시피주 시골 마을의 판잣집에서 태어난 존스는 배우를 꿈꾸던 아버지가 일찍 집을 나간 뒤, 6살 때 미시간주의 외조부모 집에 맡겨져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존스는 인종차별주의자였던 할머니의 폭언에 말을 더듬기 시작했다. 그러다 고등학교 때 만난 선생님의 도움으로 시를 쓰고 낭독하면서 언어 장애를 극복했다. 결국 그는 미시간대에 입학해 연극을 공부하면서 배우의 길에 들어섰다.
 
이후 1960년대부터 뉴욕의 작은 연극 무대에 서기 시작했고, 1970~1980년대에는 브로드웨이와 할리우드, TV를 넘나들며 여러 영화·연극·드라마 작품에 출연했다. 80대 후반의 나이에도 왕성하게 배우 경력을 이어간 존스는 연극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토니상을 비롯해 에미상, 골든글로브를 각각 2차례씩 거머쥐었다.
 
2012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영화인으로서 공로가 인정돼 명예 오스카상을 수상했다. 뉴욕 맨해튼에 있는 ‘코트 극장’은 2022년 그의 이름을 따 ‘제임스 얼 존스 극장’으로 개명되기도 했다.
 
동료 배우들은 존스의 사망 소식에 애도를 표했다. 스타워즈에서 다스베이더의 아들 역인 루크 스카이워커를 연기한 마크 해밀은 소셜미디어에 “안녕, 아빠”라고 글을 남겼다. 영화 ‘꿈의 구장’에서 존스와 함께 출연한 케빈 코스트너는 “그 웅장한 목소리, 그 조용한 힘, 그가 발산한 친절함. 그의 유산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지만 꿈의 구장이 그 일부라는 것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