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청년축제 '시흥청년 다~돼!' 개최...청년 트렌드 반영한 축제 콘텐츠 담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정성주 기자
입력 2024-09-12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이 기획 운영하는 축제...청년 간의 교류 소통

  • 행복한 임신과 출산 '아이마중' 임산부 교실 운영

  • 추석 명절 관군 간담회서 협약 강화 및 시루 전달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청년기본법상 ‘청년의 날’을 기념해 2024년 시흥청년축제 ‘시흥청년 다~돼!’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은계호수공원에서 열린 데 이어, 올해는 배곧 생명공원(시흥시 배곧2로 25) 일원에서 ‘쉬어도 돼, 놀아도 돼, 즐겨도 돼, 시흥청년 다~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13명의 청년으로 구성된 2024년 시흥청년축제 기획단 ‘흥플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청년 트렌드를 반영한 축제 콘텐츠를 담아냈다.

첫째 날, 9월 13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는 공연 및 디제이(DJ) 파티가 열리며 둘째 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년정책 관련 오엑스(OX) 퀴즈, 체육대회, 춤 강습, 지역 아마추어 대상 열린 무대인 ‘오픈 마이크’, 청년들에게 위로·쉼·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힐링 라이브’가 진행된다.

양일간 배곧마루 언덕에서는 감성 텐트와 빈백 등이 있는 ‘힐링 휴식 존’이 운영되며 흥플러 재능기부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 ‘아트 워크숍’과 ‘포토 부스’가 운영된다.

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및 관내 청년 상인들의 ‘벼룩시장(플리마켓)’과 함께 푸드트럭이 준비돼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한다.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 및 상담을 진행하고, 청년동아리 5팀의 작품 전시와 청년들의 아지트, 청년스테이션을 홍보도 이뤄질 예정이다.

신경희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2024년 시흥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청년 간의 교류와 소통을 촉진해 더욱 의미가 깊다. 많은 청년이 참여해 즐기고 치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한 임신과 출산 ‘아이마중’ 임산부 교실 운영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임산부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고 태아와의 교감을 돕기 위해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아이 마중’ 임산부 교실을 은계2어울림센터에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산부 요가 교실(임신 20주 이상), 미술 태교, 플라워 태교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산모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하고,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한다. 시흥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9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12일간)이며 시흥시 누리집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하거나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다양한 임산부 교실 프로그램이 출산 준비와 태아와의 교감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추석 명절 관군 간담회서 협약 강화 및 시루 전달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1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지역방위여단을 포함한 관내 16개 부대 관계자와 함께 간담회를 열고, 지역 안보에 헌신하는 장병들을 위해 위문품으로 지역화폐 ‘시루’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간담회를 통해 시흥시와 관내 부대는 기관 간 협조 사항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특히 시민의 일상을 더욱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재난 상황 발생 시 군부대의 지속적인 협력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 업무 협약을 통해 구성된 4개 군부대와는 예방과 대응을 위한 협력, 안전사고 예방·수습 및 기관 간 정보 공유 등 시민의 안전·재난관리 업무 활동에 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누고, 협조 체계를 강화했다.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철통같은 지역 안보와 대민 지원 등 시정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일선 지휘관과 군 장병들에게 감사하다. 최근 북핵 위협과 오물 풍선 투척 등 안보 불안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가 안보 확립에 전력을 기울여 주시고, 재난 발생 시 지원 요청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시흥시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군 위문품 전달 등 격려행사를 마련해 줘서 주둔지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시에서 각종 재난에 훌륭히 대처하고 있지만, 군에서도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