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저스트가 딥링킹 생성 솔루션 '트루링크(TrueLink)'를 2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제 전 세계 마케터는 애드저스트의 트루링크를 통해 '딥링크'를 쉽게 생성해 개인정보 보호 규제로 인해 참여 전략이 복잡해진 상황에서도, 전환율과 참여도를 상승시켜 궁극적으로 ROI를 높일 수 있다.
딥링킹은 앱 사용자와 마케터 모두에게 유용한 방법으로, 사용자를 웹사이트나 스토어가 아닌 앱으로 직접 안내하는 딥링크를 생성하는 기술이다. 딥링크를 사용하면 코드를 검색하거나 수동으로 입력할 필요 없이 한 번의 터치 만으로도 애플리케이션(앱) 내 연관 제품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특정 페이지로 이동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줘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 시킨다. 아울러 이를 통해 사용자 이탈율을 낮추고 앱 설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트루링크는 딥링크를 쉽게 생성하고 이를 통한 빠르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앱 마케터가 트루링크를 사용하면 인플루언서, QR, 추천 등 다양한 캠페인 유형에 최적화된 브랜드 딥링크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으며, 대시보드에서 결과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트루링크는 마케터가 앱 내에서 사용자를 안내하고 브랜드 평판을 높이며 마케팅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애드저스트 인게이지먼트 기술의 핵심이다.
이뿐 아니라 트루링크는 다양한 캠페인 유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일 멀티 플랫폼 딥링크다. 다양한 플랫폼과 환경에 맞는 개별 링크를 생성할 필요를 줄여 마케터의 수동 링크 생성 시간을 절약한다. 또한 사용자 추천, 인플루언서 캠페인, 제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링크가 필요한 앱의 경우, 일괄적이거나 개별적으로 딥링크를 생성하는 애드저스트 UI, 딥링크 API를 통한 다양한 링크 생성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마케팅 업무의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모바일 마케터는 측정 및 분석 기능을 갖춘 인게이지먼트 솔루션 트루링크를 하나의 마케팅 플랫폼에 유지함으로써 기술 스택을 전반적으로 줄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