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축제에서 공사는 3일간 일자 별로 각기 다른 주제의 홍보 부스를 운영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흥미와 교육적 가치를 함께 제공했다. 행사의 첫 날인 27일에는, 2024년 창립 20주년을 맞은 공사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홍보했다.
공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시민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슬로건, 엠블럼, 캐릭터를 활용한 공사 포토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사 누리소통망 이웃 추가할 시 경품 뽑기 기회를 함께 제공해 흥미를 더했다.
행사의 둘째 날인 28일에는, 시민들에게 청렴과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청렴·인권 존중 다짐 문구를 적어 만드는 ‘나만의 약속 팔찌 만들기’, ‘청렴·인권 관련 내용으로 이루어진 룰렛 퀴즈 및 초성 퀴즈’ 맞히기 등 청렴·인권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행사의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쉽고 간단하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놓치기 쉬운 5가지 항목(페트병, 배달용기, 스티로폼, 비닐류, 폐전지)을 위주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와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행사의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앞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한 실천도 다짐하는 기회도 가졌다.
정동선 사장은 “제19회 시흥갯골축제 기간 내 개최되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흥미와 교육적 가치를 제공해 축제 흥행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시흥시의 대표축제인 시흥갯골축제를 찾아주시는 많은 시민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이어질 시흥월곶포구축제 등 지역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을 맞이 공공체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가을철을 맞아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용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이번 안전점검은, 공사에서 수탁 운영중인 15개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물 노후화 및 파손여부 △체육시설 이용 안내문구 훼손여부 △응급의료장비(AED) 설치 및 작동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결과 현장조치가 가능한 부분은 즉각 조치했으며 수리가 필요한 부분은 임시조치 후 빠른 시일 내 개선 및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설운영 및 시민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정동선 사장은 “기온이 선선해지는 가을철 체육시설 이용 및 대관행사가 증가함에 따라 시설물 관리 미흡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대적인 점검을 실시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공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