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 이달 4일 '팡파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완주=김한호 기자
입력 2024-10-02 16:4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일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을 선사할 전북 완주군의 대표축제인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진다.

    완주 13개 읍·면 마을 쉐프들이 준비한 다양한 메뉴의 로컬밥상과 완주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로컬장터가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유희태 군수는 "청정한 자연에서 만든 맛있는 먹거리와 재밌는 놀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축제장에 방문해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고산 자연휴양림 일원서 6일까지 먹거리‧체험 '가득'

완주군의 대표축제인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유희태 군수가 아이들과 함께 물고기를 구워먹고 있다사진완주군
완주군의 대표축제인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유희태 군수가 아이들과 함께 물고기를 구워먹고 있다.[사진=완주군]
일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을 선사할 전북 완주군의 대표축제인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진다. 

2일 군에 딸 면 재미와 신선한 맛을 선물할 제12회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는 올해 신규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시랑천을 가로지르는 와푸 워터 런닝맨을 비롯해 무중력 속 워터볼, 쳇바퀴 도는 워터롤, 섭패들 등 다양한 수상놀이가 준비돼 체험객의 발길을 이끌 예정이다. 

낚시대가 아닌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아 야생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도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는 최고 인기 프로그램이다. 

화산원우마을에서 준비하는 감자삼굿은 땅을 파서 달궈진 돌을 이용해 음식을 익혀내는 옛 방식의 조리법으로 감자, 고구마, 달걀 등을 삶아 3일간 매일 2회 관광객들과 나눈다. 와일드&로컬푸드축제에서 볼 수 있는 광경으로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완주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알릴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웅치이치 역사존’에서는 임진왜란 병장기 전시 및 체험 등이 진행되고, 축제장에서 웅치이치 승전 퍼레이드도 열린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와일드놀이터 구역에는 360도 회전그네, 태양을 향해 유로 번지, 네트플레이, 대형장기판과 대형젠가가 구비된 수상한 놀이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는 아이들과 편히 쉴 수 있는 쉼터 공간을 조성했다. 

고산 자연휴양림의 청정한 자연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숲 이야기가 있는 와일드 트레킹’ 코스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일상에 지침 몸과 마음에 쉼표를 선물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장에서는 장민호, 배아현, 박명수, 체리필터의 화끈한 무대도 준비돼 있다. 

로컬푸드 1번지답게 건강한 먹거리도 가득하다. 완주 13개 읍·면 마을 쉐프들이 준비한 다양한 메뉴의 로컬밥상과 완주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로컬장터가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유희태 군수는 “청정한 자연에서 만든 맛있는 먹거리와 재밌는 놀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축제장에 방문해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사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사진완주군
[사진=완주군]
전북 완주군이 완주군 청사의 중앙도서관, 완주군의회 주차장에서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7면을 설치했다.

2일 군에 따르면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은 유이수 군의원이 지난 2023년 10월 발의해 제정한 ‘완주군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른 것으로, 국가유공자의 관공서 이용 편의를 위해 설치됐다. 

군은 완주군청 민원실 주차장 3면, 완주군 중앙도서관 2면, 완주군의회 2면 등 총 7면을 설치했다.

군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