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전문 컨설팅 파트너 스마일샤크가 클라우드LMS(학습관리시스템) 대표 기업 맑은소프트와 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스마일샤크는 AWS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로서 AWS 마이그레이션 및 신속한 기술 지원이 강점이며, 솔루션 기업과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 기업들에게 맞춤형 아키텍처 설계를 통해 인프라 관리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현재 800개 이상 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하는 중이다.
맑은소프트는 클라우드 LMS 전문 기업으로 클라우드 LMS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선두 기업이다. LMS솔루션은 학습관리시스템이라고도 부르며, 온라인 교육사업자가 이러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수강생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맑은소프트 LMS 솔루션은 클라우드 LMS 중 최다 기능을 가진 가장 전문화된 솔루션으로 매년 20% 이상의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관련기사
MOU 체결 후 하근호 맑은소프트 대표는 "스마일샤크와 협업으로 자사의 AWS 클라우드 서버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양사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고객 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국내 1위 LMS 솔루션 대표기업 맑은소프트에 AWS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맑은소프트의 다양한 이러닝 고객에게도 AWS 기술 컨설팅과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